본문 바로가기
(◕◡◕)/세상 소식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

by E-nan 2020. 5.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E-nan 입니다.

 

 

인터넷 뱅킹, 전자 문서 등등.. 다양한 온라인 업무에 빠지지 않는

공인인증서.. 많은 사람들을 답답하게 하고 화나게 하죠.

 

무려 21년동안 이용자들의 답답함, 불편함을 무릅쓰고

국내의 전자인증 시스템을 독점해왔는데요.

(2020년 최첨단 시대에도..ㅠㅠ)

 

드디어!!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20년 5월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공인인증서 폐지법(전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했습니다.

 

특히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은행 업무를 할때

공인인증서가 필수였는데요,

이제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은행 업무를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본회의에서 통과하여

이제 국무회의에서 의결, 공포가 되어야 시행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공포된 개정안은 공포된 6개월 이후부터 시행한다고 하네요.

연말이나, 내년 초에 시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폐지된다고 하니 걱정하시는 마음도 있으실텐데요.

 

공인인증서 폐지법은 공인인증서를 못쓰게 되는것이 아니라, 

전자서명시 공인인증서를 통해야만 했던 법이 폐지되는것 입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서명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지금까지 하던 방법대로 하시면 문제없습니다.

(전 공인인증서 탈출하겠습니다. ㅎㅎ)

 

이제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시행된 후에는

전자서명 할때는 지문인식, 홍채인식, 패턴, 아이디 & 암호 입력 등등..

공인인증서를 포함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전자서명을 할 수 있게됩니다.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ㅎㅎ

 

 

공감이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ㅎㅎ

질문이나 오타, 잘못된 내용 등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